건강정보2014. 2. 15. 15:26

★위에 좋은 양배추의 효능 6가지!!!

 

 

 

1940년 미국의 스탄호트 대학 의학부의 가네트 체니 박사가 ‘신선한 양배추는 자연적인 항궤양 식품’ 이라는 실험 결과를 발표한 적이 있다. 그의 발표에 따르면 궤양이 생긴 실험 동물에게 양배추 즙을 한 방울 정도 주었더니 위궤양이 완치되었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 위궤양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하루 950㎖ 정도의 양배추 즙을 매일 먹으면 효과가 좋다는 얘기다.

게다가 피부미용에도 좋아 얼굴에 난 여드름이나 여드름 자국에도 양배추 즙이 효과가 있다. 신선한 양배추의 녹색 잎사귀를 녹즙기나 강판으로 갈아 즙을 만들어 마시면 된다.

감자나 토마토, 파인애플, 포도 등과 함께 갈면 맛과 영양을 더 좋게 할 수 있다.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위에 좋은 양배추의 효능 6가지


1.위 건강에 좋은 양배추의 효능

양배추를 먹으면 위장점막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져서 위에 염증이 있는 분들에게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양배추는 위장점막을 강화시켜 위궤양 치료 및 예방에 양배추의 효능이 있으며, 당근과 함께 갈아서 마시면 잇몸에 난 염증 및 고름을 개선시키고 십이지장궤양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으면 위가 쉽게 헐기때문에 평소에 스트레스가 있는 분이라면 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2.뇌졸중 예방에 좋은 양배추의 효능
양배추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허혈성 뇌졸중의 위험을 감소시켜주고 발암물질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항궤양 성분이 비타민U가 들어 있어 상처치료에도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다이어트에 좋은 양배추의 효능
양배추 칼로리는 양배추 100g당 31kcal 인데요.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가 풍부한 양배추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기의 작용을 증가시켜서 자양효과가 뛰어나고 혈을 보충해 주기때문에 다이어트로 인해 체력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해줄 수 있습니다.

 

 

4.질병 및 성인병 예방에 좋은 양배추의 효능
양배추를 섭취하면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혈액을 맑게 만들어주고 백혈구의 기능을 향상시켜 몸의 저항력을 높여주는데요. 이로인해 각종 질병 및 암 예방에 양배추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양배추에 들어 있는 칼슘은 체내에 흡수율이 좋기때문에 골다공증 예방 및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5.변비개선에 좋은 양배추의 효능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개선에 양배추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변비개선을 위해서라면 양배추와 요구르트를 함께 갈아서 마셔주면 좋습니다. 특히, 섬유질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막아 혈액지질을 개선하고 대장기능을 원활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변비나 대장암과 같은 각종 대장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6.피부미용에 좋은 양배추의 효능
양배추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피부미백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C 함유량이 풍부하여 여드름이나 주근깨와 같은 피부트러블을 예방해주거나 치료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TIP!!!양배추 복용시 주의사항

양배추에 들어있는 항산화물질 및 항암물질은 장시간 가열에서 조리하게 되면 그 효과가 떨어지며, 너무 날것을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소화가 잘 안되니, 살짝 데쳐서 먹거나 생즙으로는 차지 않게 조금씩 마시는게 좋습니다.

양배추즙을 만들때는 바깥쪽에 있는 녹색잎과 심에 가장 영양분이 많이 분포되어있으니 양배추 즙으로 만들어 먹을때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양배추의 효능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