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2014. 2. 16. 11:40

★이뇨작용에 좋은 호박씨의 효능 6가지!!!

 

박씨는 아주 우수한 식품으로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 B군이 가장 많다. 무기질로 칼륨, 칼슘, 인이 풍부하다. 지방은 불포화지방산과 레시틴이 구성 성분으로 들어 있으므로 고혈압의 예방에 좋으며 또한 필수아미노산인 메티오닌이 많아 간의 작용을 돕는 역할을 하므로 술안주나 간식으로 좋은 건강식품이다. 일반성분은 수분 5.8%, 단백질 27.2%, 지방 44.2%, 탄수화물 7.3%, 섬유 10.3%, 무기질 5.2%이며, 무기질로는 인의 함량이 특히 많아 1.311mg이다.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이뇨작용에 좋은 호박씨의 효능 6가지


1.이뇨작용에 좋은 호박씨의 효능
호박씨에 들어 있는 쿠쿠바이타신이라는 성분이 이뇨작용을 도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뇨작용이 좋아지면 체내에 쌓인 노폐물들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뼈 건강에 좋은 호박씨의 효능
호박씨에는 철과 인, 아연, 마그네슘 등의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로인해 호박씨를 꾸준히 먹으면 뼈가 튼튼해지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뼈가 약하신 분이라면 호박씨를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3.피부미용에 좋은 호박씨의 효능
호박씨에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등의 성분이 풍부해 피부미용에 호박씨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특히, 피부의 노화를 막아줄 뿐만아니라, 기미나 주름살 등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4.치매에 좋은 호박씨의 효능
호박씨에 풍부한 필수 아미노산과 레시틴 성분이 두뇌를 건강하게 해주고 머리회전이 잘 되도록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이로인해 치매를 예방해주고 두뇌발달에 도움이 된다고하니 나이드신 분이나 학생들이 챙겨 먹으면 좋습니다.

 

 

5.고혈압에 좋은 호박씨의 효능
호박씨에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호박씨를 먹으면 이 레시틴 성분이 혈관벽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사전에 막아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혈압이 낮아져 고혈압을 예방해 줍니다.

 

 

6.불면증에 좋은 호박씨의 효능
불면증에 빠지면 일상생활에서도 힘들지만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서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는데요.
호박씨를 먹으면 심신을 안정시키는 작용을하여 잠을 편하게 잘 수 있다고하니 불면증이 있는 분이라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TIP!!!호박씨 먹는법

호박씨를 믹서기에 갈아 우유나 물과 섞어 드시면 자양 강장 식품이 되는데, 특히 하루 두 잔 꾸준히 드시면 회충 및 요충, 촌충 등 기생충에 탁월합니다. 또는 그냥 드셔도 됩니다.

호박씨까는법은 생호박씨는 까기가 다소 힘들어 볶아서 까기를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호박씨의 효능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