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2014. 2. 15. 15:35

★당뇨와 체지방 분해에 좋은 돼지감자의 효능 5가지!!!

 

 

 

옛날에는 돼지감자의 구경을 절임으로 하여 반찬으로 사용했다. 그러나 생것은 특이한 냄새를 풍기므로 감자나 고구마처럼 쪄서 먹을 수는 없다. 공업원료로서는 과당원료로 비교적 헐값으로 대량생산이 가능하다. 이 과당을 원료로 한 알코올발효로 쉽게 에탄올을 만들 수 있다. 돼지감자는 환경적응성이 강하고, 대량 수확할 수 있으므로 식용으로보다는 알코올 자원으로서 유망되고 있다.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당뇨와 체지방 분해에 좋은 돼지감자의 효능 5가지

 

1.당뇨병치료에 좋은 돼지감자의 효능
당뇨가 있는 분들에게도 돼지감자가 좋은데요. 돼지감자는 소화는 잘 되지 않지만 혈당을 조절해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당뇨로 인하여 높아진 인슐린 수치를 저하시켜 정상범위로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당뇨병 치료에 돼지감자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2.체지방분해에 좋은 돼지감자의 효능
돼지감자에 함유된 이눌린 성분이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꾸준히 돼지감자를 섭취하시면 중성지방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하실 때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곧 여름을 대비하여 다이어트를 생가하시는 분이라면 돼지감자의효능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3.췌장 활성화에 좋은 돼지감자의 효능
췌장은 인슐린을 분비시키는 기관인데요. 돼지감자를 챙겨서 먹으면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도와주기 때문에 췌장의 기능 개선 및 정화해주는 돼지감자의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4.골절예방에 좋은 돼지감자의 효능
나이가 들어 뼈가 약하신 분이거나 어린아이들도 뼈 강화를 위해 돼지감자를 섭취하면 좋은데요.
돼지감자의 이눌린 성분이 뼈가 건강하도록 유지시켜주고 골절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5.변비치료에 좋은 돼지감자의 효능
돼지감자는 변비치료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돼지감자는 장 건강을 개선시키고 유산균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불균형해진 신체리듬이나 만성 변비로 인한여 고생하시는 분이라면 돼지감자를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돼지감자의 효능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