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2014. 2. 15. 16:30

★숙취해소에 뛰어난 꿀의 효능 10가지!!!

 

 

 

꿀에는 벌꿀(자연꿀)과 당밀(인공꿀)이 있다. 벌꿀은 오랜 옛날에 자연에서 얻은 인류 최초의 식품으로 그리스 제신(諸神)들의 식량이었다고 하며, 로마인은 꿀을 하늘에서 내리는 이슬로 여겼다고 한다. 그후 인류사회에서 꿀을 약용으로 하는 한편 사체(死體)의 방부제, 미라 제작, 과실의 보존 등에 사용하여 왔다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숙취해소에 뛰어난 꿀의 효능 10가지

1.숙취해소에 좋은 꿀의 효능

숙취해소에도 뛰어난 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꿀을 위에 보호막을 씌워 과음으로 인한 속쓰림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2.냉증치료에 좋은 꿀의 효능
평소에 손과 발이 차다거나 몸이 찬 체질인 분들이라면 꿀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체질이 개선되고 냉증을 개선해주는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3.노폐물 제거에 좋은 꿀의 효능
꿀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등의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피를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혈관 내에 노폐물이 쌓여서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4.피로회복에 좋은 꿀의 효능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꿀 효능으로는 피로회복이 있습니다.
꿀을 섭취하자마자 곧바로 에너지를 만들어 낸다고 하는데요. 꿀에 함유된 탄수화물 성분이 근육이 바로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와 피로회복 개선에도 좋습니다.


5.위에 좋은 꿀의 효능
꿀은 위산과다로 인하여 속쓰림 증상이 나타난 경우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인삼관련 식품에 꿀을 첨가해 섭취하시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6.위장병 치료에 좋은 꿀의 효능
위와 장을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는 꿀은 위장병 치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인삼가루와 꿀을 섞어서 섭취하시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7.피부미용에 좋은 꿀의 효능
꿀을 섭취하면 피부에 탄력성이 생기고 꿀팩을 하게 되면 피부의 잡티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8.면역력 강화에 좋은 꿀의 효능
꿀에는 각종 비타민과 다양한 효소들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에 면역력이 약하여 잔병치레가 잦은 분이라면 꾸준히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9.변비예방에 좋은 꿀의 효능
꿀은 배변활동을 도와 변비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꿀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장운동이 활발하여 만성변비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를 완화하기 위해 꿀을 섭취할때는 스푼으로 떠먹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10.항암효과에 뛰어난 꿀의 효능
꿀이 암을 직접 치료해주는 것은 아닙니다만, 꿀에는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암이나 심장질환의 발병률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TIP!!!꿀의 부작용

꿀을 많이 복용하게 되면 몸에 열이나고, 복통이나 설사가 생길수 있습니다.

비만인 사람, 평소 잘 붓고 가슴이 답답하거나 머리가 무겁게 느껴지는 사람은 꿀 부작용이 있을 수 잇으므로 꿀 섭취를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임산부에게도 좋지 않습니다.

꿀은 상추나 소금에 절인 생선과 궁합이 맞지 않으므로 함께 먹는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꿀의 효능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