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2015. 10. 16. 11:39

 

 

안녕하세요!!

 

11월부터 4월까지가 문어 제철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명절때 상차림에 문어숙회가

 

올라왔더라구요!! 저는 문어를 먹으면 소화가 잘안되서 그냥 맛만 보는데요. 알고봤더니 문어가

 

소화장애를 일으켜 제가 많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이였더라구요!!

 

그래도 제가 식성이 워낙 좋아서!!! 많이는 아니지만 맛은 봐야죠!! 문어는 낙지과에 속하며

 

크게는 3미터이상 자라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큰 녀석들은 맛이 있을지 궁금하긴 하네요!

 

오늘은 그래서 문어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어의 효능에 대해서◎

 

 

1. 피로회복

 

 

문어는 타우린 성분이 매우 풍부해 피로회복에 아주 좋다고 하는데요.

 

흔히 알고 계시는 피로회복제의 주 성분이 타우린이라고 합니다!

 

 

 

2. 노화예방

 

 

세포들을 젊게 만들어주는 성분이 풍부하며, 노화를 억제시키는 성분이 풍부한

 

문어는 노화예방은 물론 당뇨에도 아주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해요

 

 

3. 시력보호

 

 

아미노산이 풍부한 문어는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며 우리 눈의 시력보호에도 좋은데요.

 

망막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돌려주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 문어 섭취시 주의사항

 

 

속이 냉하거나 몸이 차가우신 분들 소화력이 약하신 분들은 섭취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문어가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하네요!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