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2014. 1. 21. 01:07

 

★당뇨와 혈압에 좋은 여주 알아보기!!!!!

 

 


여주의 효능 알아보기

 

------------------------------------------------------------------------------------------------------------

여주의 학명은 Momordica Charantia Linn인 여주는 오키나와 방언으로 고야라고도 불리며 주로 열대 아시아 지역에 널리 서식하며 특히 암, 뇌졸중, 심장병 등의 질병의 발생률이 낮고 세계적인 장수촌으로 유명한 오키나와 지방에서 예로부터 건강식품 소재로 사용되고있다.


주요 성분으로는 과실과 씨앗에 포함되어 있으며 펩타이드성 물질인 카란틴(charantin)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다.

카란틴은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성분으로 인슐린 분비에 결정적 역할을 하는 베타세포를 활성화시키는 것은 물론 그 자체에 다수 함유된 인슐린과 같은 효능의 물질이 궁극적으로 혈당 조절에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즉 여주(고야)는 인슐린 분비에 의한 효과 보다는 간내에서의 당 이용을 증가시켜서 혈당을 조절한다고 보고하였다.
-----------------------------------------------------------------------------------------------------------

 

 

 

 

요즘 여주가 당뇨등에 좋다고 해서 tv에도 나오고 여러 매체에도 소개 되고 있어서

여주의 효능을 간단하게 정리해서 올려드립니다.

 

피부미용에 좋은 여주
여주에는 타민c가 레몬보다 무려 3배가 많습니다.  비타민c는 피부를 탱글탱글하게 하고 피부 트러블, 피부노화를 개선하며 피부 보습과 진정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당뇨에좋은여주
당뇨를 치료할 때는게 인슐린입니다.  
여주에는 식물성 인슐린과 카라틴 성분이 풍부해서 이 성분이 몸 속에 들어가면 몸 속에 있는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줘 당뇨에 좋다고 합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여주

여주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몸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고 각종 질병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여주는 식욕을 촉진시켜 줘 입맛이 없을 때 드셔도 좋습니다.

 

 

 

면역력 향상에 좋은 여주

여주를 먹으면 면역력 향상에도 좋으며, 암세포의 성장을 막아주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항암작용도 합니다.
그래서 꾸준히 복용하시면 면역력 증진과 함께 항암치료에도 좋다고합니다.

고혈압과 다이어트에 좋은 여주

여주에 있는 공액리놀레산이라는 성분이 지방을 연속시켜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여주는 콜레스테롤 제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