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2014. 2. 15. 15:15

★원기회복에 좋은 마의 효능 4가지!!!

 

 

 

마의 당질은 만난이 주가 되며 무기질 함량으로 볼 때 알칼리성 식품에 해당된다.
또 아밀라아제등 효소도 함유하고 있어 소화가 잘된다.
마를 갈아 놓으면 티로신의 작용으로 갈색으로 변하게 되는데 껍질을 벗긴 후에 식초에 담그어 놓으면 방지할 수 있다.
한방에서는 마가 자양·익정(益精)·보비·보폐·지사(止瀉) 등의 효능이 있다고 하여 신체허약·폐결핵·정수고갈(精水枯渴)·유정·야뇨증·당뇨병 등에 사용한다. 특히 가을철 보신식품으로 마와 더덕은 덩이뿌리로 내장을 튼튼하게하고 기력을 돋워주어 좋다고 한다. 또 심장병에 마와 멥쌀을 섞어 죽을 끓여 먹으면 좋다고 한다.
동의보감에 의하면 뿌리를 쪄서 먹거나 가루내어 국수를 만들어 먹으면 흉년에 식량을 보충하여 배가 고프지 않게 지낼 수 있다고 하여 구황식으로도 이용되었을 것이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원기회복에 좋은 마의 효능 4가지

 

1.원기회복과 정력에 좋은 마의 효능
필수아미노산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한 마는 스테미너를 향상시키고 남성호르몬의 생성량을 증가시켜 주기때문에 정력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마를 꾸준히 복용하면 피로를 풀어주고 기력을 회복시키는 등의 원기회복에도 좋습니다. 무더운 여름철 기력이 떨어졌을 때 마를 챙겨 드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2.위경련 개선에 좋은 마의 효능
마에 들어 있는 뮤신이라는 성분은 위액이 위를 부식하지 못하도록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로인하여 마를 꾸준히 섭취하면 위벽을 코팅해주기 때문에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되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 즙을 만들어 꾸준히 섭취하면 위벽을 보호해주고 위경련이나 소화성 궤양에 효과가 있습니다.

 

 

3.폐기능 강화와 당뇨병 개선에 좋은 마의 효능
단백질과 디아스타제 성분이 풍부한 마는 폐기능을 도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장기간 흡연으로 인하여 나빠진 폐 기능을 회복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디아스타제 성분이 우리 몸에 흡수되면 포도당으로 전환이 되어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주기때문에 당뇨병 개선에도 마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4.치매예방과 노화방지에 좋은 마의 효능
마는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두뇌활동이 활발하도록 도와주는 효능이 뛰어나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철분과 미네랄, 각종 비타민, 콜린 등의 성분이 풍부해 학습능력을 높일 수 있다고하니 수험생이나 어린이들에게도 좋습니다. 또한, 디오스게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체내의 호르몬 밸런스를 유지시키고 노화방지에도 마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TIP!!!마의 부작용!

사람에 따라 얼굴이 붉어질수 있고 울렁거리는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끈끈한 점액질 뮤신은 간지러움을 유발할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몸이 많이 약하시면 설사가 생길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마의 효능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