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2014. 2. 16. 11:50

★뼈에 좋은 감태나무의 효능 5가지!!!

 

열매(산호초, 山胡椒)
가을에 채취하여 햇볕에 말려서 쓴다. 중풍으로 마비가 온데, 관절 아픈 데, 근육 아픈 데, 머리 아픈 데, 소화 안 되는 데, 산후에 훗배 앓는 데, 혈액 순환 안 되는 데 말린 것 10g을 물 700㎖에 넣고 달여서 마신다.

잎(산호초엽, 山胡椒葉)
봄~여름에 채취하여 생으로 쓴다. 타박상을 입어 아픈 데, 삔 데, 상처에 생즙을 내어서 바른다.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뼈에 좋은 감태나무의 효능 5가지

 

 

 

1.뼈에 좋은 감태나무의 효능
감태나무가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관절염이나 골다공증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감태나무가 뼈의 밀도를 강화시켜 준다고 하는데요. 뼈가 약하거나 골다공증이 의심된다면 감태나무를 활용해 보도록 하세요.


2.항암효과에 좋은 감태나무의 효능
부작용이 없는 감태나무는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여 암 치료에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암 중에서도 자궁암이나 위암, 폐암, 식도암 등에 감태나무 효능이 좋다고 하는데요. 관련이 있는 분이라면 전문의와 상담을 해보시고 몸에 괜찮은지 물어보시고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3.염증치료에 좋은 감태나무의 효능
감태나무의 잎에는 정유성분이 항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염증과 진통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로인하여 편도선염이나 기관지염, 인후염, 관절염 등의 증상이 있을 때 감태나무 가지를 달여서 마시면 좋습니다.

 

 

4.감기에 좋은 감태나무의 효능
감기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도 감태나무가 도움이 되는데요. 감태나무의 잎을 그늘에 말렸다가 이 잎을 달인 물을 마셔주면 감기를 치료해 줄 뿐만아니라, 감기 예방에도 감태나무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감기로 인해 열이 난다거나 여름철 더위를 먹은 경우 그 열을 내려준다고 합니다.


5.혈액순환에 좋은 감태나무의 효능
우리 몸에서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수족냉증이나 손발저림 뿐만아니라, 각종 무서운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감태나무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혈액순환 장애로 인한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TIP!!!감태나무 복용방법

 

1. 돼지수육과 함께 먹기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주는 카테킨 성분과 돼지 수육은 찰떡궁합으로 감태나무잎과 잔가지를 넣고 된장 푼물에 돼지고기를 넣고 푹 끓이면 완성된다.

 

2. 차로 끓여 마시기
감태나무 잔가지(건조)를 썰어 잎과 열매도 같이 넣고 감초 두편과 대추 서너개를 넣어 물 2리터를 붓고 약한 불로 은은하게 달여서 차처럼 수시로 마시면 좋다. (감태나무만 끓여 드셔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감태나무의 효능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