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2014. 2. 15. 16:07

★혈액순환에 좋은 솔잎의 효능 4가지!!!

 

 

〈향약집성방〉에서는 “솔잎 적당량을 좁쌀처럼 잘게 썰어 갈아먹으면 몸이 거뜬해지고 힘이 솟으며 추위를 타지 않는다”고 하였으며 〈동의보감〉에서는 “솔잎을 오랫동안 생식하면 늙지 않고, 원기가 왕성해지며, 머리가 검어지고, 추위와 배고픔을 모른다”고 했다. 솔잎은 비타민A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혈액을 깨끗하게 하고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간장질환, 위장질환, 신경계질환, 순환계질환과 피부보호에 효과가 있다. 또한 중풍, 동맥경화증, 고혈압,
당뇨병 같은 노인성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혈액순환에 좋은 솔잎의 효능 4가지


1.뇌졸증 예방 및 뇌기능 향상에 좋은 솔잎의 효능
뇌졸증이나 뇌에서 혈액순환 장애가 갑작스럽게 발생하면서 나타나게 되는데요.
솔잎에는 말초혈관을 확장시키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뇌졸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엽록소가 함유된 솔잎은 상처치료에도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뇌기능 향상에도 솔잎의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2.니코틴 해독 및 탈모 예방에 좋은 솔잎의 효능
담배에 들어 있는 니코틴이 우리 몸에 굉장히 안좋다는건 많은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니코틴은 체내에 들어오면 쉽게 배출되지 않고 축적이 되는데요. 이런 니코틴이 계속적으로 축적되다보면 각종 질병과 함께 암을 유발할 수 있기때문에 니코틴은 배출시키고 해독해야 하는데요. 솔잎의효능 중에는 니코틴 해독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탈모때문에 고민이나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젠 여성분들도 탈모에 안전하다고 볼 수 없는데요. 솔잎은 탈모를 예방해주는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관련 증상이 있는 분들은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3.피로회복과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솔잎의 효능
솔잎 효능 중에는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평소에 피로를 쉽게 느끼시는 분이거나 만성피로에 시달리시는 분이라면 솔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이나 음료, 차 등을 섭취하시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솔잎은 초조함이나 불안, 흥분, 과로 등을 진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가 있으며, 현기증 개선에도 좋습니다.

 

4.당뇨와 빈혈예방에 좋은 솔잎의 효능
솔잎에 함유되어 있는 글리코키닌이라는 성분이 혈액 속 당을 낮추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당뇨를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체내에 철분이나 비타민C 성분이 부족해지면 빈혈 증세가 나타나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이 솔잎에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당뇨나 빈혈이 있는 분이라면 솔잎의효능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TIP!!!솔잎의 부작용

솔잎에는 탄닌 성분 함량이 높아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위장이 붓고, 철분 흡수를 방해 임산부는 철분 흡수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섭취를 삼가 다른 약재와 섞는 것을 삼가해야합니다.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 검정콩가루와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솔잎의 효능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