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차이야기2013. 4. 17. 17:09

봄에 먹는 음식은 겨울동안 응축된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서 나른 한 봄날을 깨우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더 없이 좋습니다.

봄에 마시면 좋은 차

1. 구기자 차

 

구기자는 한방에서 강장제로 쓰일만큼 간기능을 보호하는데 뛰어나고 시력을 좋게 하며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봄에는 겨울동안 추웠던 날이 따듯해지면서 활동량이 늘어 몸에 피로가 많이 쌓이게 되는데

구기자는 이런 나른한 봄날을 깨우는데 좋습니다.

 

2. 쑥 차

 

 

쑥은 가장 흔하면서 가장 사랑받는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서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제일 먼저 싹을 틔우는 식물이 바로 쑥입니다.

쑥은 각종 진통과 강장제, 혈액순환에 좋으며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성정기 아이들에게도 좋습니다.

쑥에 포함된 엽록소는 피를 맑게 하고 피로를 풀어주며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좋은 식물입니다.

 

 

3. 감잎차

 

감잎은 비타민 C가 많아 질병에 대한 저항력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피로를 푸는데 좋습니다.

요즘 같이 일교차가 심해 몸의 저항력이 떨어질 때는 저항력을 높이고 피로를 풀어주는 감잎이 좋습니다.

 

 

4. 매실

 

매실에는 유기산(시트르산,사화산,호박산,주석산)이 풍부해서 피로회복과 체질개선 뿐 아니라 해독작용에도 좋습니다.

또한 매실은 산도가 높고 신맛이 강해 위액을 분비하고 소화기간을 정상화해서 수화불량 및 위장장애를 없애줍니다.

매실은 우리 몸의 피로물질인 젖산을 분해해서 밖으로 배출시켜 몸의 피로를 풀어주고 살균과 해독작용에 좋습니다.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