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정보2015. 7. 22. 14:26

 

 

안녕하세요!!

 

제가 저번에 무등산을 정복한다고 했었는데!! 제가 저번주에 무등산을 올라갔다왔습니다!

 

후후 역시 힘들더라구요. 그동안 체력을 너무 이상한데 가져다 썼더니 등산하는데

 

힘들어 죽는 줄 알았어요. 오늘은 서울시 도봉구에 위치한 북한산을 추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름철에 등산하기 좋은 산으로 인기가 많더라구요. 그럼 지금부터 북한산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심속 자연공원, 북한산

 

 

도심속 자연공원, 북한산

 

 

높이 837m로 앞서 소개해드린 산들 보다는 조금 낮지만 도심속에 위치한 자연공원으로

 

1983년도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북한산은 기네스북에 올라간 국립공원으로도

 

유명한데요. 연평균 관광객이 500만정도로 '단위면적당 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공원'이라고 해요.

 

 

도심속 자연공원, 북한산

 

 

북한산은 백운봉과 인수봉 그리고 국망봉의 세 봉우리가 뿔처럼 솟아있어 고려시대부터 삼각산이라고

 

불려졌으며, 1915년 조선총독부가 북한산 명칭을 처음 사용한 이후 북한산이라는 명칭이 공식화 되었다고

 

합니다.

 

 

북한산의 세 봉우리중 주봉인 백운봉 정상에서 경치를 쭈욱 내려다보면, 인수봉, 국망봉 그리고 노적봉 등

 

봉우리들이 한눈에 보이며, 운이 좋으면 서해상 섬들까지 볼 수 있다고 하니 서울에서 바다보기 쉽네요!?

 

 

도심속 자연공원, 북한산

 

 

북한산에는 우이동계곡등 여러 계곡들이 있는데요. 화강암으로 이루어진 봉우리 사이로

 

맑고 깨끗한 계곡물이 정말 아름답다고 합니다. 도심속에 있다보니 사계절 인기가 많은 산인데요.

 

경치가 좋고, 문화유적등이 많아 타지에 사시는 분들도 한번쯤 가보시는것도 좋아요!!

 

 

도심속 자연공원, 북한산

 

 

제가 서울에 살았다면 매주말 등산했을텐데 아쉽네요!! 하지만 괜찮아요! 제가 살고있는 곳에는

 

무등산이 있기 때문에 매주말은 아니더래도! 자주자주 오르며 다음 정복할 산을

 

물색해보겠습니다!

 

이상 도심속 자연공원, 북한산 이였구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등산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름철 추천명산, 대야산  (0) 2015.07.03
봄철 추천명산, 설악산  (0) 2015.07.01
사계절 추천명산, 지리산  (0) 2015.06.29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