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약초이야기2015. 9. 1. 17:31

 

 

안녕하세요!!

 

가수 전인권씨 보컬의 그룹이름이 들국화 였던가요? 저는 그들의 노래는 모르지만

 

그룹이 있었던것은 알고 있는데요. 심지어 제가 태어나기도 한참전인 85년도 데뷔였네요.

 

하하하 오늘은 가수 들국화가 아닌 야생 들국화, 바로 구절초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구절초는 동네 야산이나 들에서 볼 수 있는 국화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신선과 닮아 너무

 

아름답다 하여 선모초라고도 불리운다고 합니다.

 

 

야생 들국화, 구절초에 대해서◎

 

 

1. 항암작용

 

 

아케세틴과 리나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한 구절초에는 항암작용이 뛰어나

 

체내의 염증제거에 탁월하며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준다고 해요.

 

 

2. 기관지염증 개선

 

 

항염, 항균작용이 뛰어나 기관지염, 인후염등을 개선하는데 아주 좋은데요.

 

가래를 없애주는등 구절초는 기관지에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3. 여성질환 개선

 

 

구절초에는 우리 몸속에 나쁜피를 제거해, 어혈을 풀어주고, 생리불순 및 생리통에

 

그 효능이 뛰어난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을 돕지만 몸이 냉하신분들이

 

섭취하였을경우 좋지않다고 하네요.

 

 

○ 구절초, 야생 들국화의 부작용

 

 

위에서 알려드렸는데요. 성질이 차가운 구절초는 몸이 냉하시거나 손발이 차가우신 분들이

 

섭취할경우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이제 성질이 차갑다 그러면 어떤 분들이 조심해야 하는지 대충은 알정도로

 

너무 많이 봐왔는데요. 어떤것이든 과유불급인것 같습니다. 너무 많이 섭취한다고

 

좋은것은 없는것 같네요.

 

이상으로 야생 들국화, 구절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