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2014. 2. 16. 12:03

★이뇨작용에 좋은 얼그레이의 효능 5가지!!!

 

19세기 영국의 수상이었던 그레이 백작에게 토머스 트와이닝 또는 로버트 잭슨 중 한 사람이 홍차를 제공했던 것이 기원이며, 정확히 누구였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현재 얼그레이라는 이름의 홍차는 거의 모든 홍차 회사에서 출시된다.
당시 영국 귀족들에게 인기 있던 중국 푸젠성[福建省] 우이산[武夷山]에서 생산되는 랍상소우총 홍차가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었는데, 유사품을 만들기 위해 베르가모트 향을 홍차에 입힌 것이 시작이다.
현재 기문이나 랍상소우총, 우바, 아삼 등 홍차에 베르가모트 향을 입힌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랍상소우총이 중국에서 생산되는 과일인 용안의 향을 입힌다는 잘못된 정보에 입각해서 용안과 비슷한 크기의 구슬 모양의 과일을 찾았는데, 그것이 베르가모트이다. 그 향을 홍차에 입혀서 만들었더니, 그것이 백작의 마음에 들어 그 이름을 하사받았다고 한다. 찻색은 진한 오렌지색이고 스트레이트 또는 아이스티를 만들어 마신다.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이뇨작용에 좋은 얼그레이의 효능 5가지


1.이뇨작용에 좋은 얼그레이의 효능
얼그레이가 이뇨작용을 촉진시키는 작용을하여 소변을 제대로 보지 못하시는 분들에게 좋은데요.
특히,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체내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시켜 줄 뿐만아니라, 피부속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여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에도 얼그레이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2.불면증에 좋은 얼그레이의 효능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얼그레이 효능으로는 불면증 해소인데요. 불면증은 보통 신경써야 될 일이 많다거나 신경이 예민해 졌을때,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얼그레이 차를 마시면 정신은 안정시키는 작용을하여 불면증에 좋을 뿐만아니라, 스트레스나 예민해진 신경을 안정시키는데 좋습니다.

 

 

3.고혈압에 좋은 얼그레이의 효능
얼그레이가 고혈압이나 혈압을 관리하는데 좋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그 이유는 얼그레이에 풍부하게 함유된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혈관내의 압력을 낮춰 혈압수치를 정상적으로 만들어 고혈압에 좋은데요.
이로인해 고혈압의 합병증으로 나타날 수 있는 뇌졸중이나 심장병, 동맥경화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다이어트에 좋은 얼그레이의 효능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분들도 얼그레이 차를 마셔주면 좋은데요. 얼그레이가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을 하며, 소화를 촉진시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드실때에는 얼그레이 차와 함께 드시면 기름기를 중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5.감기에 좋은 얼그레이의 효능
감기에 걸렸다거나 감기에 자주 걸리시는 분이라면 얼그레이 차를 자주 마셔주면 좋은데요.
얼그레이에 함유된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감기나 각종질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목감기에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다고하니 증상이 있는 분이라면 따끈한 얼글레이 차를 마시면 목도 보호해주고 기관지염이나 비염에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얼그레이의 효능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