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차이야기2014. 5. 20. 22:53

구수하고 맛이 좋은 우엉차!!! 다이어트에도 좋다네요~

 

먼저 우엉차 소개사진 한컷 올리고요~

우엉차 제품 사진 찍은게 전부 엉망이라 암거나 한개 퍼와서 대체해서 올립니다.

 

 

 

 

 

본격적으로 우엉차 우려봅니다.

아래 워머가 파란색이라 우엉차 색깔이 잘 안보이네요;;ㅋ  노란빛깔이 이쁘게 우러나오는 중인데;;;;;;;;;;

그래도 식지 않게 하려고 워머까지 사용했는데 하지말걸 그랬어요;;

 

 

 

 

멀리서 보면 이렇게 보입니다.  우엉차가 점점 우러나고 있네요..  우엉이 점점 퍼지는게 보이시죠?;;

빛깔도 점점 노랗게 변해가고 있습니다.  ㅎㅎ 우엉차 고소하고 참 맛이 좋은데 벌써 먹고 싶네요

 

 

 

ㅎㅎ 드디어 3분의 기다림을 끝내고 한잔 따랐습니다.   빛깔이 노란색인데 잘 티가 안나네요 -_- 사진을 잘못찍어서요;;;

우엉차 우리실 때 시간은 보통 2-3분이 적당하고요..

진하게 드시려면 5~10분 우리셔도 됩니다.   취향에 따라 시간은 조절하시면 되고요.. 보통 2-3분이 적당합니다.

물을 2-3번 더 부어서 드시면 되요 ㅎ

 

 

 

 

 

 

좀 작은 250미리 다관에 넣고 해서 그런지 작은 찻잔인데 2잔 따르니 바닥을 보이네요  그래도 계속 따뜻하게 우러나서 좋네요;;

 

 

 

 

우엉차가 바닥을 봣네요;;   다시 물을 부어 한번 더 먹어야겠습니다.

 

우엉차는 맛이 고소하고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아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마실 수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지금은 날이 더워서 미리 우려서 냉장보관해서 물처럼 마셔도 좋아요~~

 

우엉차가 장에도 좋다고 하니 많이 마셔서 다이어트 효과도 보세요 ~~~

 

아래는 우엉차의 효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퍼왔습니다. 참고하세용~~~

 

 

 

 

 

 

우엉차의 효능

 

1. 빈혈예방

빈혈은 철분이 부족하면 나타나게 되는데 우엉차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빈혈예방에 탁월하여 우엉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빈혈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2. 변비예방 및 다이어트

우엉은 섬유질이 풍부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대변을 배출하는 탁월한 효능이 있어 변비예방에도 좋으며,

더불어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풍부한 칼슘

우엉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 도움이 됩니다.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