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차이야기2013. 7. 31. 15:43

라벤더 허브차 - 긴장과 스트레스 해소와 편안한 숙면을 위한 茶

 

라벤더는 허브의 여왕으로 불리는 허브로 향기가 강하기 때문에 맛이 다른 허브차를 2~5가지 정도 블랜딩해서

마시면 더 풍부한 향과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라벤더는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머리를 맑게하여 생활에 활력을 주는 허브로 찰스 6세가 장수의 비결로 라벤더베게를

만들어 사용했을 정도로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숙면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말린 라벤더를 베개에 넣고 자기도 하고 고대 로마인들은 라벤더 잎이나 꽃을 목욕물에 섞어서 이용하기도 하고 고기요리,

찌게요리, 소스등에 넣어 먹기도 하며 라벤더오일은 화장품, 향수, 약용등으로 다양하게 사용되는 허브입니다.

 

임신초기에는 향이 강하기 때문에 사용량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허브차 마시는 방법

 

라벤더 허브차 따뜻하게 먹을 때

1. 90~95도의 뜨거운 물을 준비

2. 1잔 기준 2g(1스푼)을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꽃이나 잎의 경우 2~3분, 줄기나 열매의 경우 4~5분 우린다.

 

라벤더 허브차 아이스티로 먹을 때

뜨거운 차를 2배 정도 진하게 우려낸 후 설탕이나 꿀 등을 넣고 얼음으로 차갑게 해서 드세요~

 

 

 

 

허브차는 여러 종류를 썩어서 마시면 더 훌륭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 로즈마리, 레몬그라스, 히비스커스등을 기본으로 하여 취향에 맞게 허브를 2~3가지 정도 섞으면 좋습니다.

 

안정과 휴식이 필요할 때는 : 라벤더 +페퍼민트  2종류를 같은 양으로 섞어서 드시면 됩니다.

 

향기에 취해 잠들고 싶을 때는 : 라벤더 + 레몬밤 + 캐모마일   3종류를 같은 양으로 섞어서 드시면 됩니다.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