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2014. 2. 17. 17:09

★두뇌발달과 성장발육에 좋은 우유의 효능 7가지 !!!

 

우유는 젖소의 젖샘에서 분비되는 특유한 향미와 단맛을 지닌 흰색의 불투명한 액체.
우유는 한국에서는 삼국시대에 우유가 있었고, 고려시대에 귀족층에서 우유를 이용하고 있었다는 기록이 있다.
고려 말기에는 소의 증식이 활발해져 유우소(乳牛所)까지 두어 그 제도가 조선시대에 전해졌다.
그러나 우유의 생산량이나 소비량은 제한되어 희귀식품으로 취급되었으며, 1960년대에 들어와 우유의 생산량이 증가하였고, 유제품이 개발되어 대중화되기 시작하였다.
우유는 인체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칼슘 성분이 풍부하고 또한 인체에 흡수가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식품 중 최고의 것으로 평가된다.

 

자료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우유 [cow's milk , 牛乳] (두산백과)

 

 

 

 

 

★ 우유의 효능 7가지!!!

 

 

1. 두뇌발달에 좋은 우유의 효능

우유에는 뇌의 구성성분의 일종인 갈락토스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2. 성장발육에 좋은 우유의 효능

우유에는 성장촉진성 비타민이라 불리는 비타민B2와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발육에 좋습니다.

 

 

3. 골다공증 및 골연화증 예방에 좋은 우유의 효능

우유에는 칼슘이 풍부할뿐 아니라 흡수가 쉬운형태로 존재하기에 골다공증, 골연화증 예방에 좋습니다.

 

 

4. 불면증,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우유의 효능

우유에는 신경을 이완시켜주는 트립토판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불면증에 좋습니다.

 


5. 피부미용에 좋은 우유의 효능

우유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은 피부의 조직을 재생시키는 효과가 뛰어나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주는 효능이 있고, 칼슘성분은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철분성분은 피부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어 기미, 주근깨등을 예방해주어 우유는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6. 충치예방에 좋은 우유의 효능

우유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과 카제인 성분은 충치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7. 고혈압에 좋은 우유의 효능

우유중의 인지질 성분에 의하여 혈압을 낮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