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2015. 9. 23. 13:50

 

 

안녕하세요!!!

 

어젠가? 식당에 들러서 음식을 주문했더니 가루가 두종류가 나오더라구요. 산초가루 들깨가루

 

기호에 맞춰서 먹으면 된다는데 저는 사실 산초가루보다 들깨가루를 더 좋아해서 들깨가루를

 

왕창 부어먹거든요. 근데 들깨도 좋지만 오늘은 산초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가루를 더 선호하시나요!? 다 싫다 하시는 분들은 후추가루

 

뿌리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고추가루랑 섞어 드시는 분까지 제가 봤습니닷

 

 

산초의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1. 진통효과

 

 

게라니올 리모넨 성분이 진통효과가 뛰어나 예로부터 치통이 심할경우

 

산초열매를 입에 물고 있었다고 하네요!

 

 

 

2. 체내 노폐물 배출

 

 

이뇨작용이 뛰어난 산초는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좋으며

 

신장 기능을 개선시켜준다고 해요!

 

 

3. 소화촉진 및 개선

 

 

산쇼올 성분이 위를 자극해 소화불량 및 소화기능을 개선시켜주며,

 

음식을 먹고 체했을때에도 좋다고 하네요.

 

 

4. 숙취해소

 

 

뛰어난 이뇨작용으로 인해 몸속 알코올을 배출 시키며, 속을 진정시켜

 

숙취해소에 좋으며, 면역력 강화에도 매우 좋다고 알려져있어요.

 

 

○ 산초 부작용

 

 

산초에는 독성이 있어서 다량 섭취할경우 몸에 좋지 않다고 하네요.

 

몸이 허약하거나 냉 하신 분들이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을 유발하며

 

모유수유중인 임산부는 섭취하시면 안된다고 합니다!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