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2014. 2. 15. 14:53

★변비예방에 좋은 옥수수의 효능 8가지!!!

 

 

 

우리 나라의 우수한 1대 잡종 마치품종으로는 황옥23호, 수원19·20·21·29호 등이 있으며, 감미종으로는 골드크로스반탐이 많이 재배된다. 생산량은 매년 증가추세에 있으며, 1988년의 경우 10만 5859t에 달하였다. 옥수수는 산간지방에서는 주식이 되기도 하고, 평지에서는 간식으로 이용된다.

특히, 생산량이 많은 강원도의 경우에는 강냉이밥·강냉이수제비·강냉이범벅과 같은 주식 뿐 아니라 옥수수설기·옥수수보리개떡과 같은 별식 등 옥수수를 이용한 다양한 종류의 음식이 발달되어 있다.

특히, 옥수수로 만든 올챙이묵은 강원도의 향토음식으로 유명하다.
이 밖에 제분을 해서 빵·과자·물엿·술을 만들며 녹말로는 포도당·주정·방직용풀 등을 만든다.
기름을 짜서 쓰기도 하고 마가린을 만들기도 한다. 민간에서는 마른 암술대를 이뇨제로 사용한다.
출처:네이버지식백과

 

 

 

 

변비예방에 좋은 옥수수의 효능 8가지

 

1.변비예방에 좋은 옥수수의 효능
식이섬유가 풍부한 옥수수를 먹으면 대장의 운동을 도와 변이 대장내에 오랜시간 머물지 못하도록 하여 변비예방에 옥수수의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2.숙취해소 및 충치예방에 좋은 옥수수의 효능
옥수수 수염을 달여서 마시면 이뇨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꾸준히 마셔주면 숙취해소 뿐만아니라, 당뇨병이나 신장병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잇몸질환 치료제인 인사돌이나 덴타놀의 주성분인 베티시토스테롤이 옥수수에 들어 있는데요.
옥수수를 꾸준히 먹으면 충치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3.고혈압 및 당뇨병 개선에 좋은 옥수수의 효능
옥수수 수염을 달여서 꾸준히 마시면 혈압을 안정시켜 주기때문에 고혈압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코피가 나는 분들의 출혈을 멎게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혈당을 낮춰주는 옥수수의효능을 가지고 있어 당뇨병 예방 및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4.체력향상에 좋은 옥수수의 효능
무더운 여름날씨에 체력이 떨어지면서 무기력증이 찾아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옥수수는 체력보충에도 도움이 됩니다.

 

 

5.부종제거에 좋은 옥수수의 효능
평소에 얼굴이나 손발이 자주 붓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데요. 자주 몸이 붓는다거나 특히, 출산을 하고나서 부기가 빠지지 않을때에는 옥수수 수염을 달여서 꾸준히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성인병예방 및 노화예방에 좋은 옥수수의 효능
옥수수의 씨눈에는 토코페롤이라는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여 성인병을 예방해주고 피부의 노화와 건조를 막아주며, 습진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7.다이어트에 좋은 옥수수의 효능
옥수수 100g당 옥수수 칼로리는 106kcal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옥수수는 지방함럄이 적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비타민과 무기질, 필수 아미노산이 부족하기 때문에 원푸드 다이어트로는 좋지 않은데요. 이럴때는 우유와 함께 섭취하면 영양의 불균형을 막을 수 있습니다.

 

 

8.피부미용에 좋은 옥수수의 효능
옥수수는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뛰어난데요. 옥수수 수염을 달여서 꾸준히 섭취해주면 우리몸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어 피부가 매끄러워지고 여드름과 같은 잡티제거에도 옥수수의효능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옥수수의 효능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