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2014. 2. 15. 14:40

★지혈에 좋은 엉겅퀴의 효능 6가지!!!

 

 

 

잡초로서 엉겅퀴는 채소가 잘 자랄 수 있도록 토양의 비옥도를 상승시킨다. 유기농이라는 것은 서로 순환하고 서로 시너지를 가지게 하는 것이다. 일방적으로 한쪽을 제거하여 한쪽만 키우는 게 아니다.
서로 상생하여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인간이 자연에 최소한만 개입할 때 자연과 사람이 함께 살아갈 수 있다.엉겅퀴는 주어진 사명을 다하고 종을 보호하기 위해 가시를 만들었는지도 모른다.
토양을 비옥하게 하고, 자신의 몸이 다른 생명을 보존하는 데 잘 쓰이도록 말이다. 농사에 이로운 엉겅퀴 역시 약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음식 재료로서도 그 맛이 훌륭하다. 한 번 먹으면 다시 찾게 되는 것이 엉겅퀴 음식이다. 갑작스럽게 하혈을 할 때, 엉겅퀴 뿌리를 캐어 즙을 내어 마시면 바로 효과가 나타난다. 피를 엉겨 지혈을 한다 하여 엉겅퀴라고 불렀다는 말도 있다.
대개 잎을 말려서 지혈제로 쓴다.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지혈에 좋은 엉겅퀴의 효능 6가지


1.지혈작용에 좋은 엉겅퀴의 효능
엉겅퀴는 상처치료 뿐만아니라, 출혈이 있을때 피를 빨리 멈추도록 지혈작용을 하는데요.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자궁출혈이 있을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에 상처가 생겼을때에는 엉겅퀴 즙을 만들어 상처부위에 발라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2.결석제거에 좋은 엉겅퀴의 효능
엉겅퀴에 들어 있는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이 담석이나 요석을 분해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꾸준히 복용하면 결석제거에 도움이 되는데요. 독일의 경우에는 이 실리마린 성분을 이용하여 간질환 치료제를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3.간보호에 좋은 엉겅퀴의 효능
엉겅퀴에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알코올을 분해해주고 배출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꾸준히 복용하면 각종 간질환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혈액순환 및 고혈압 개선에 좋은 엉겅퀴의 효능
엉겅퀴는 피를 맑게 만들어주고 어혈을 효율적으로 풀어줘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며, 또한 꾸준히 복용하면 높은 혈압을 낮추어 주기때문에 고혈압 개선에도 엉겅퀴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5.정력강화 및 체력향상에 좋은 엉겅퀴의 효능
엉겅퀴를 꾸준히 복용하면 남성분들의 정력강화에 도움이 되고 체력향상에도 좋은데요.
엉겅퀴즙을 꾸준히 복용하면 자양강장제로도 엉겅퀴의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6.상처치료에 좋은 엉겅퀴의 효능
엉겅퀴는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상처가 빨리 아물도록 도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피부에 부스럼이나 종기가 생겼을때나 타박상을 입었을때 효과가 있습니다. 엉겅퀴 꽃과 뿌리로 술을 담궈먹어도 각종 상처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TIP!!!엉겅퀴의 부작용

엉겅퀴는 맥이 약하거나 몸이 차가운 사람의 설사, 소음인 체질인 사람이 식욕부진 등의 증상을 호소할 때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엉겅퀴 나물을 음식으로 먹을 때도 몸이 차고 맥이 약한 사람은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지금까지 엉겅퀴의 효능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