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2014. 2. 19. 01:56

★항암효과에 좋은 신선초의 효능 5가지~!!!!

 

신선초는 하늘이 준 유용한 식물로 알려져 있어 약초로 많이 이용되는데요.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시대 신선초로 건강을 챙겨보세요. 몸에 좋은 신선초를 소개합니다.
· 신선초 섭취방법 : 어린잎은 샐러리처럼 즙을 내어 먹거나 데쳐서 나물로 무쳐 먹거나 생식한다.
· 신선초 다이어트 : 신선초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 신선초의 효능 : 빈혈예방, 고혈압예방 (신선초에는 비타민, 철분, 인, 칼슘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빈혈, 고혈압등에 효과가 있다.)

자료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신선초 (식재료)

 

 

 

 


신선초의 효능 5가지~!!!

 

 

1. 항암효과에 좋은 신선초의 효능

신선초에 함유되어 있는 칼콘 성분은 정상세포가 암으로 변하는 것을 예방해주며, 쿠마린 성분은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예방해주어 혈액 속의 암세포가 혈관 벽에 붙어 성장하는 것을 막아주어 암을 예방해주는 효능있습니다.

 

 

2. 피로회복에 좋은 신선초의 효능

신선초에는 비타민A,B,C 가 골고루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의 신진대사와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3. 빈혈예방 및 치료에 좋은 신선초의 효능

신선초에 함유되어 있는 유기 게르마늄과 엽록소가 세포 속에 산소가 공급되는 것을 도와줄뿐 아니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빈혈예방 및 치료에 좋습니다.

 

 

4. 당뇨에 좋은 신선초의 효능

신선초는 인슐린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 치료에 좋습니다.


5. 간기능 향상에 좋은 신선초 효능

신선초에 함유되어 있는 게르마늄 성분이 피를 맑게 하고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할뿐 아니라 간기능을 향상시켜주어 해독작용을 도와줍니다.

 

 

 

 

tip) 신선초 키우기

신선초는 10월 하순에 파종하고 3주 정도 지나면 발아를 시작합니다.

신선초는 무름병 방지를 위해서는 질석을 뿌려 관리해야 하며 묘상의 온도를 잘 관리해야만 발아를 망치지 않고 좋은 상태가 유지됩니다.
신선초는 흑색 비닐 피복과 정식을 해야 하고 정식을 하고 난 후에는 토지의 수분은 늘 70~80%가 유지되게 해야 하며 종자 차광은 25~75%가 적당합니다.
신선초의 수확을 하는 시기는 3개 이상의 잎줄기가 나오면 첫번째 잎줄기를 잘라 재배합니다.


tip) 신선초 가루 만드는 방법

채취한 신선초를 살짝 쪄서 바짝말려 믹스기에 부서넣고 곱게 갈아서 줍니다.
신선초를 다 갈은 후 믹서기 두껑은 바로 열지마시고 5분이상 있다가 조심스레 두껑을 여세요.
밀봉 유리병에 신선초 가루를 담아 보관하시면 됩니다.
신선초 가루는 우유나 요구르트등에 티스푼으로 한스픈정도 타서 드세요.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