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2014. 2. 19. 02:05

★항암효과에 좋은 케일의 효능 6가지~!!!!

케일은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높은 식품입니다. 항암작용에 필요한 케일의 섭취량은 하루 1500g 정도. 케일은 가능하면 믹서기에 갈아 주스를 만들어 마시는 것이 좋다.

케일의 주성분은 엽록소, 칼슘 407mg, 인49mg, 철 5.8mg, 비타민 A 4,500 IU, 섬유질, 칼슘, 비타민B 1 비타민B 2 비타민 C, E, K 등이 함유되어, 생리적 효능은 피를 만들어 주는 조혈작용, 빈혈에 좋다.

또한 케일은 청혈작용하고 장을 청소, 신진대사 촉진-새세포 생성에 효과가 있다.


자료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케일[ Kale ] (조리용어사전)

 

 

 

 

케일의 효능 6가지~!!!!


1. 항암효과에 좋은 케일의 효능

케일에는 케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을 예방해줄뿐 아니라 면역력을 증진시켜주어 각종 질병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2. 고혈압에 좋은 케일의 효능

케일에 함유되어 있는 섬유소와 엽록소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어 혈압을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에 좋습니다.


3. 동맥경화예방에 좋은 케일의 효능

케일은 유해 콜레스테롤이 동맥에 혈전을 형성하는 것을 막아주어 동맥경화예방에 좋습니다.

 

 

4. 니코틴 해독에 좋은 케일의 효능

케일은 니코틴을 해독하는 효능이 있어 흡연자가 먹으면 좋습니다.

5. 노화예방에 좋은 케일의 효능

케일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멜라토닌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6. 빈혈에 좋은 케일의 효능

케일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에 좋습니다.

 

 

 

 

tip) 케일 먹는 법

케일을 먹을 때는 가급적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케일을 꼭 익혀 먹어야 한다면 5분이상 열을 가열하지 않는 것이 영양소들이 파괴되지 않는 방법입니다.
케일을 먹을 때 녹즙을 이용한다면 대가 굵은 것을 주로 사용하고 쌈이나 샐러드에는 부드럽고 신선한 어린 잎을 이용합니다.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