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2015. 3. 31. 12:52

 

 

 

 

● 맥주 선택 가이드, 입맛에 맞는 맥주 찾기

 

 

요즘 흔히 볼수 있는 세계맥주점 이라든지 맥주가게가 많이 생기고 있쬬!!

 

그런데 가보면 정말 다양한 맥주를 맛볼수 있는데욥

 

냉장고 가득 채워진 맥주를 보고 있으면 하나하나 다 꺼내서

 

맛보고 싶은 충동이....슬퍼2

 

오늘은 맥주 선택 가이드, 입맛에 맞는 맥주 찾기에 대해서 알아볼겁니다!

 

출발합니다!고고

 

 

 

우선 맥주는 발효방법에 따라 에일, 라거, 람빅 으로 구분된다고 하네욥

 

람빅 맥주는 생소하실텐데, 셋 중 제조 과정이 제일 까다롭다고 하네요!!

  

 

 

 

※ 람빅

 

 

맥아를 통에 담아 자연 발효 시킨 맥주인데요. 전체 원료중 약 40%

 

정도를 싹이 나지 않은 밀을 사용하며, 보리는 살딱 틔워 사용하고

 

여기에 호프를 많이 사용합니다. 오염을 막기 위해서 라고 하는데요

 

제조 된 맥즙은 나무로 만든 넓은 통에 담아 식히는 방식을 통해 미생물이

 

 

 

맥주 안으로 자유자재로 드나들며 발효를 돕도록 한다고 하네요!

 

효모균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발효 형태로 만들기 때문에 라거나 에일에

 

비해 맛과 향의 종류가 훨씬 풍부하고 다양하지만, 제조과정이 무척이나 까다로워

 

라거와 에일맥주에 비해 대중화되어 있진 않다고 하네요

 

 

 

 

※ 맥주 선택 가이드​ - [라거 맥주] 톡 쏘며 시원한 맛을 느끼고 싶다면>

 

 

전 세계에서 생산되는 맥주의 절반이상을 차지하는 맥주로 낮은 온도에서 발효를 하기 때문에

 

냉장기술의 발전과 대량 생산에 성공하면서 가장 대중적인 맥주로 성장할수 있었다고 하네욥!

 

라거 맥주는 발효통 밑에 가라앉는 효모를 사용하기 때문에 깔끔하고 부드러운데요

 

낮은 온도에서 발효하기 때문에 탄산이 많아 청량감이 일품이죠!

 

거기다 알콜이 낮고 목넘김 등이 좋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맥주입니다!

 

 

 

※ 맥주 선택 가이드​ - [에일 맥주] 깊고 풍부한 맛을 느끼고 싶다면

 

 

 

원래 에일이라는 말은 '호프가 없는 맥주' 라고 하는데요,

 

현재는 대부분의 맥주에도 호프가 사용된다고 합니다ㅜ

 

전통 양조방식으로 만들어지는 상면 발효맥주인데요.

 

발효통 위에 올라오는 효모를 15~25도 정도의 실온에서 발효시켜

 

맛이 진하고 거품이 풍부합니다! 에일 이스트 발효과정중

 

과일 향과 맛이 자연스럽게 생성되어 맥주의 맛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하지만 비교적 높은온도에서 발효가 이루어저 탄산이 적다고 하네요흥5

 

 

 

 

 

입맛에 맞는 맥주를 찾았다면! - 맥주 맛있게 먹는 법

 

 

※ 거품의 두께를 지켜라.

 

맥주의 거품은 생명이죠! Tv광고에서도 막 나올정도로!!

 

각 맥주의 특성에 따라 적정한 거품의 두께를 맞추어 따라주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 맥주 전용잔을 이용한다.

 

 

맥주회사에서 제작된 맥주 전용잔은 시각과 미각을 자극해

 

맥주의 맛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줍니다.

 

 

 

오늘 퇴근하고 시원~하게 맥주한잔 탁! 마시면서 치느님의 귀하신

 

오른다리와 함께 저녁을 보내고 싶은 하루네요도와줘

 

맥주를 선택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저는 그래도 우선 두종류 다 맛을 봐야겠어요!...

 

다 마셔보고 싶....

 

하하하하하;;

 

이상 맥주 선택 가이드, 입맛에 맞는 맥주 찾기에 대해서 알아보았구요

 

다음엔 맥주 시음기...를 음주 포스팅은 불가능 할까요?

 

지나친 음주는 건강을 해치게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욥!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