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2014. 2. 20. 00:32

★ 치아와 뼈건강에 좋은 코코넛의 효능 6가지~!


코코넛은 코코스야자의 열매로, 즙이 많아 음료로 마시며 코코넛의 열매 안쪽의 젤리처럼 생긴 과육은 그대로 먹거나 기름을 짜고, 코코넛 열매를 감싸고 있는 섬유층은 카펫이나 산업용 로프, 차량시트 등을 만드는 데 쓰며 코코넛의 단단한 껍데기는 생활용품이나 공예품 재료가 된다.

코코넛의 덜 익은 과즙에는 약간의 인과 철이 들어 있고, 젤리 상태의 과육에는 지방 1∼6%와 인이 많이 들어 있다. 잘 익은 코코넛에는 지방 26%, 단백질 4g, 인 100㎎ 이상, 철 2.5㎎이 들어 있다. 코코넛의 지방은 식물성이면서도 90% 정도가 포화지방산이므로 동물성 지방과 마찬가지로 섭취에 유의해야 한다.

 

자료출처: 네이버지식백과 코코넛 [ coconut ] (두산백과)

 

 

코코넛의 효능 6가지~!

 

1. 치아와 뼈건강에 좋은 코코넛의 효능

코코넛은 칼슘과 마그네슘의 흡수를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 이와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2. 피부미용에 좋은 코코넛의 효능

코코넛은 피부를 젊게 해줄뿐 아니라 피부암, 검버섯,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을 치료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3. 질병예방에 좋은 코코넛의 효능

코코넛은 신진대사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각종 질병을 예방해줍니다.


4. 관절염과 골다공증에 좋은 코코넛의 효능

코코넛은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관절염 및 골다골증예방에 좋습니다.


5. 동맹경화 예방과 심장병에 좋은 코코넛의 효능

코코넛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동맥경화 및 심장병예방에 좋습니다.


6. 치주질환과 치석방지에 좋은 코코넛의 효능

코코넛은 치주질환과 치석의 방지를 돕습니다.

 

 

 

 

tip) 코코넛 먹는 방법

: 코코넛을 냉장고에 넣어서 차게 한 후 윗부분을 칼로 쳐내고 빨대를 꽂아 과즙을 마십니다..
코코넛을 반으로 두두려 잘라서 안쪽의 흰 부분을 잘라 곱게 썰거나 믹서기에 갈아서 햇볕에 바짝 말려 코코넛가루를
만들어 차, 커피, 냉음료, 과자, 빵 등에 넣어 먹습니다.

 

 

tip) 코코넛 궁합음식 정보
: 육류 (포화지방을 많이 함유한 코코넛과 함께 육류를 요리하면 포화지방산의 함유가 높아져 좋지 않습니다.)

 

자료출처: 네이버지식백과 코코넛 (식재료)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