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2014. 2. 18. 17:29

★ 항암 및 노화방지에 좋은 울금의 효능 6가지 !!!

 


울금은 괴근이 대표가 되는 것으로 약용·식용·염색용으로 이용된다.
맛은 맵고 쓰며 성질은 서늘하다. 울금은 기를 소통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와 생리통, 생리불순, 옆구리통증을 치료하고 토혈, 코피, 피오줌을 치료하고, 정신을 맑게 하며 흉복부가 그득한 것을 없애주고 담즙분비 촉진과 담낭결석을 치료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울금 [鬱金] (두산백과, 두산백과)

 

 

 

 

 

1. 항암효과에 좋은 울금의 효능
울금에는 항암작용에 뛰어난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성분은 간장세포를 활성화시켜주고, 체내에 유입되면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테트라히드모커큐민으로 변환이 되어 폐암이나 대장암 등을 억제시켜 준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카레요리를 평소에 챙겨 먹으면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동맥경화에 좋은 울금의 효능
콜레스테롤은 세포막과 부신피질 호르몬을 합성시키고, 신경전달에 관여하는 우리 몸에서 반드시 필요한 성분이지만, 혈관에 과하게 누적이 되면 동맥경화를 유발할 수 있는데 울금의 효능 중에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계 질환을 에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노화방지에 좋은 울금의 효능
노화의 원인이 되는 것은 체내에 있는 활성산소 때문인데 항산화 작용을 하는 울금이 체내의 유해한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축적되는 것을 막아줘 노화를 방지하는것이 울금의 효능중 하나입니다.



 

 

 

4. 열병에 좋은 울금의 효능
평소에 몸에 열이 많은 분이거나 감기 등으로 인해 체온이 오를 경우에도 울금을 섭취하면 그 열을 내리는데 좋습니다. 여름철 열상병에 걸렸을 때 울금을 섭취하면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치질에 좋은 울금의 효능
울금은 치질과 같은 항문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치질은 누구에게 말도 제대로 할 수 없고, 그 고통은 이루말할 수 없는데 울금을 달여서 꾸준히 복용해주면 치질 치료와 함께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혈액순환에 좋은 울금의 효능
울금의 효능중에는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꾸준히 드시면 각종 질병을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tip. 울금가루먹는방법

1. 울금을 가루로 만들기 위해서는 울금을 먼저 얇게 썰어 말려주세요

2.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울금을 말립니다.

3. 말린 울금을 믹서기등을 이용해서 가루로 만들어 줍니다.

4. 울금 가루는 물 또는 우유등에 타서 드시면 좋아요!!!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