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2014. 2. 26. 00:39

 

★ 수족냉증과 위염에 좋은 참옻진액의 효능!!!

 

 

 

 

오늘은 위염과 냉증 및 어혈제거에 좋은 참옻진액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옻은 몸을 덥히는 작용과 살균작용, 노폐물을 녹여내는 작용을하여 나쁜피를 녹여 어혈. 적취를 풀고 몸속을 덥혀주는 역활을 하기 때문에 우리 몸의 5장을 튼튼 하게 해주며, 몸속의 독소를 없애주는 훌륭한 약이 됩니다.


20세기의 기인으로 알려진 인산죽염의 창시자 인산 김일훈은 저서 <구세심방>에서 '(옻이) 산삼과 비견할 만큼 중요하고 효과가 높다'고 했습니다. 그는 '옻은 위장에서는 소화제가 되고 간에서는 어혈약이 되어 염증을 다스리며, 심장에서는 청혈제가 되어 결핵균을 멸하고 콩팥에서는 이수약이 되어 오장육부의 질병을 다스린다. 신경통, 관절염, 피부병 등에도 훌륭한 약이 된다'고 극찬했으며, 옻은 가장 훌륭한 방부제이며 살충 제이다. [신약-김일훈]

 

 

 

 

참옻의 효능 6가지

 

1. 어혈제거에 좋은 참옻의 효능
우리 몸속에 피가 뭉쳐서 고여 있는 것을 어혈이라고 하는데요. 이 어혈들이 원인이되어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옻이 이 어혈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2. 살균작용에 좋은 참옻의 효능
살균작용이 뛰어난 옻은 살충제나 방부제로도 이용되기도 하는데요. 특히, 위장을 살균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소화불량이나 위궤양, 위염 등의 위장질환을 치료 및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항암효과에 좋은 참옻의 효능
참옻나무 껍질에는 우루시올이라는 성분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우루시올이 암세포가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고 암세포의 제거 또한 뛰어나 암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 옻의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기존의 암 치료약에 비해 약 10배 정도의 항암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단! 주의하실 점은 우루시올에는 옻의 독성도 같이 있어서 알레르기등 있는 분들은 조심해야 하며, 옻의 독성은 알콜성분이라 오랜시간 끓여서 먹게 되면 대부분의 독성을 날리고 드실 수 있습니다.

 

4. 간 건강에 좋은 참옻의 효능
옻은 약해진 간기능을 회복시켜 간을 보호하는 등의 간 건강에도 옻의 효능이 있습니다. 간 건강에 좋아 숙취해소나 피로회복에도 좋을 뿐만아니라, 간에서 생길 수 있는 간암이나 간염, 간질 등의 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체력회복에 좋은 참옻의 효능
무더운 여름철 몸보신으로 옻닭 드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옻닭을 먹으면 지쳐있는 체력을 보충해주고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남성분들의 정력향상에도 옻효능을 볼 수 있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6. 부인병 개선에 좋은 참옻의 효능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옻은 몸과 뱃속을 따뜻하게 만들어 여성분들의 생리통이나 수족냉증, 생리불순, 냉대하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성들이 경우 매달 생리로 인한 우울증이나 노곤함, 몸의 나른함 등에도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옻에 대한 안좋은 속설

'옻을 많이 먹으면 간과 정력이 안좋아 진다'라는 속설이 있습니다. 맞습니다. 산에서 직접 베어다 말려서 먹었던 옻나무는
독성을 그대로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옻나무를 말리고 끓여도 독성을 완전히 제거하지 못했었습니다.


◎ 전 임업연구원 연구관인 나천수(羅千洙) 박사에 따르면 옻나무의 주성분인 우루시올(Urushiols)은 항암과 위장 보호 등 다양한 효과가 있으나 가려움증과 같은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하는 독성도 함께 가지고 있다. 따라서 옻 닭과 같은 음식을 섭취할 때 수용성인 독성물질을 함께 먹는 것과 다름없어 간에 상당히 해롭다

 

위에서 처럼 참옻의 효능은 굉장히 뛰어나지만 옻독은 인체에선 간독성 물질로 간에 해롭습니다. 참옻진액을 드시려면 시중에 나와 잇는 옻독을 완전히 제거한 제품을 드시길 권해드립니다.

 

 

 


옻 독을 완전히 제거한 참옻진액을 드세요.


옻의 독성을 완전히 제거하여 식품의약안전청에서 인허가를 받은 제품에는 옻의 독성성분이 검출되지 않습니다.
안심하고 드실 수 있기 때문에 옻을 드실 때에는 꼭 이 점을 확인하고 드시는게 좋습니다.
옻은 그 독성을 감내 하고서라도 먹을 수 있을 만큼 우리 몸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요즘은 옻의 독성을 완전히 제거하고 식약청 인허가 된 참옻진액 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습니다.

옻의 독성을 완전히 제거해서 안심하고 드셔도 되는 제품들이기 때문에 구입전에 식품의약안정청의 인허가 된 제품인지 확인하시고 구매하세요~~~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