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약초이야기2014. 1. 22. 15:37

★ 항암에 좋은 상황버섯 6가지 효능!!!

 

상황버섯이란?

상황버섯의 모양
목질진흙버섯이라고도 하며, 동의보감에서는 상목이(桑木耳)라는 이름으로 탕액편에 기록되어 있다.
갓은 지름 6∼12cm, 두께 2∼10cm로, 반원 모양, 편평한 모양, 둥근 산 모양, 말굽 모양 등 여러 가지
모양을 하고 있다. 표면에는 어두운 갈색의 털이 짧고 촘촘하게 나 있다가 자라면서 없어지고 각피화한다.
검은빛을 띤 갈색의 고리 홈이 나 있으며 가로와 세로로 등이 갈라진다. 가장자리는 선명한 노란색이고
아랫면은 황갈색이며 살도 황갈색이다. 자루가 없고 포자는 연한 황갈색으로 공 모양이다.

 

다년생으로 뽕나무 등에 겹쳐서 나는 목재부후균이다. 초기에는 진흙 덩어리가 뭉쳐진 것처럼 보이다가
다 자란 후에는 나무 그루터기에 혓바닥을 내민 모습이어서 수설(樹舌)이라고도 한다.
항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귀중한 약재로서 한국에서는 대량으로 재배하고 있다.
약용하기 위해 달이면 노란색이거나 연한 노란색으로 맑게 나타나며, 맛과 향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맛이 순하고 담백하여 먹기에도 좋다. 한국·일본·오스트레일리아·북아메리카 등에 자생한다.

 

 

 

 

 

 

★ 상황버섯 효능 6가지


1. 항암 작용에 뛰어난 상황버섯 효능


상황버섯은 발암물질의 분해 및 배설을 촉진시켜주어 암치료에 좋을뿐 아니라,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면역력이 강화되어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이뇨작용에 좋은 상황버섯 효능


상황버섯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장을 튼튼히 해주고 이뇨작용을 도와 준답니다.


3.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 좋은 상황버섯 효능


상황버섯은 항산화효과가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방지는 물론, 기미, 주근깨,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4. 고혈압에 좋은 상황버섯 효능


상황버섯은 혈압 강하작용이 탁월하여 고혈압에 좋습니다.


5. 숙취해소에 좋은 상황버섯 효능


상황버섯을 평소에 꾸준히 섭취해두면 음주 후 숙취가 없어질뿐 아니라 술에 잘 취하지 않습니다.


6. 기미,주근깨에 좋은 상황버섯 효능


상황버섯에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기미와 주근깨치료에 좋습니다.

 

 

 

상황버섯 달이는 법

1. 상황버섯 20g을 생수 10~15ℓ (1.8ℓ PET병 5~10개 분량)에 넣고 20~60분 정도 끓입니다.

2. 식힌 후, 유리병이나 PET병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상황버섯 달린물을 음용 합니다.

3. 상황버섯은 엑기스가 많이 우러나오므로 5번 이상 끊여도 좋은 음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상황버섯 100g 이면 4인 가족기준으로 1개월 충분히 드실 수 있습니다.

4. 꼭 필요하신 분들은 상황버섯을 한달 200g 단위로 진하게 드시면 됩니다. (1~2ℓ에 20g 넣어 한 시간 이상 달임)

 

 

 

 

상황버섯 음용법

상황버섯 달인물을 1회 한 컵(100~200cc)씩 식전이나 식후 편한 데로 1일 3-5회 데워서 복용합니다.

그리고 몸이 불편하신 분은 반드시 의사와 상의하시어 복용하고, 평상시에 예방차원에서 보리차와 같이 꾸준하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상황버섯의 특징은 무미 무향이므로 위의 방법으로 3회 달이고 난 버섯은 모아 두었다가 물을 적당히 붇고 생강이나 대추 등을 넣어 달이면
상황차가 되며 생수나 보리차 대신 가족들이 함께 드시면 더 욱 좋습니다.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