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2015. 3. 16. 15:17

 

○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음식과 부족시 일어나는 증상 알아보기 ○

 

※ 칼슘부족으로 일어나는 증상 ※

 

우리 몸에 있는 무기질 가운데 가장 많은 양을 차지하고있고

뼈와 치아를 구성하는 칼슘!!

이번엔 칼슘이 부족시에 일어날수있는 증상은 어떤것들이 있으며

칼슘이 어떤음식에 많이 함유되어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칼슘이 부족하게되면 우선 한창 자라나는 아이들의 앞가슴이나 등의 뼈가

구부러지는 구루병증상이 나타날수있으며 성장속도또한 더디게 나타날수있습니다.

특히 폐경기 이후의 여성분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골다공증은 조그마한

충격에도 골절이 생길수있다고하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있는 음식 알아보기 ●

 

 

1)우유

 

우유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칼슘 그 자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참고로 칼슘이 굉장히 많은 우유긴하지만 실제로

우리 몸에 흡수되는 칼슘의 양은 우유가 가진 양의 20%정도밖에

되지않는다고하네요~

 

 

2) 치즈

 

치즈를 하루 한장 섭취할경우 일일 칼슘 권장량의 절반을 섭취하는것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3) 멸치

 

밑반찬으로 주로 자주 접하게되는 멸치에도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있는데요

그러나 멸치에는 나트륨또한 많아 과다하게 먹게되면 체내 불필요한

나트륨이 쌓여 간에 무리를 줄수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4) 두부

 

두부에는 725mg의 많은 칼슘이 들어있는 음식중 하나인데요

두부는 그외에도 칼로리가 굉장히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하시는분들에게도 사랑받는 음식중 하나입니다.

 

그외에도 뱅어포,견과류,귤,새우등이있으며

칼슘을 보충한다고해도 너무 한음식만 챙겨먹는거보다는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게 제일 좋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