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2014. 3. 6. 01:29

★변비에 좋은 클로렐라 효능 8가지~!!!!


1. 변비에 좋은 클로렐라 효능

클로렐라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에 좋습니다.

 

2. 성장발육에 좋은 클로렐라 효능

클로렐라에 함유된 뉴클로레오타이드, 아미노산 등의 성분이 키성장 촉진효과가 있을뿐 아니라, 클로렐라에는 성장인자가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의 근골형성과 성장발육에 좋습니다.


3. 노화방지에 좋은 클로렐라 효능

클로렐라에는 항산화성분인 엽록소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4. 비만예방에 좋은 클로렐라 효능

클로렐라는 지방치를 내려주기 때문에 비만을 예방해 데에 도움을 줍니다.

 

 

5. 고혈압에 좋은 클로렐라 효능

클로렐라는 고혈압 환자의 혈압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6. 항암효과에 좋은 클로렐라 효능

클로렐라는 체내에 인터페론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항암효과는 물론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7. 아토피 피부염에 좋은 클로렐라 효능

클로렐라는 알레르기 체질 때문에 발생되는 병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어 아토피에도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8. 다이옥신 배출에 좋은 클로렐라 효능

클로렐라에는 환경호르몬인 다이옥신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 클로렐라 특징>
클로렐라는 녹민물·습지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다. 클로렐라는 지름 10㎛ 이하의 구형 또는 타원형의 단세포이다. 클로렐라는 편모가 없어 운동력이 없으며 세포는 1개의 핵과 컵 모양의 엽록체 1개가 있다. 클로렐라는 피레노이드(pyrenoid)는 없는 경우가 많다. 클로렐라는 성장한 세포는 분열을 통하여 증식하며, 보통 4개의 딸세포가 내생포자(內生胞子)를 형성한다. 클로렐라는 현재 약 10종이 알려져 있다.

 

 

클로렐라는 광합성 능력이 뛰어나고 배양하기 쉽기 때문에 식물의 광합성 연구에 흔히 사용되어 왔으며, 미국의 캘빈 교수는 1946~1954년 클로렐라를 이용하여 14C의 방사성 동위원소를 이용한 획기적인 연구를 통하여 광합성의 암반응 과정을 밝히고, 그 업적으로 1961년 노벨 생리·의학상을 받았다.

 

 

특히 클로렐라는 적당한 조건하에서는 하루에 약 10배나 증가하기 때문에 연간 유기물의 생산량이 벼의 약 8배에 해당한다. 또한 클로렐라는 배양조건에 따라서 지방은 20~80%, 단백질은 90%까지, 그리고 탄수화물은 37%까지 함량을 높일 수 있어서, 이를 대량으로 배양하여 인간의 식량문제를 해결하고자 연구되어 왔다. 그러나 클로렐라는 개체가 너무 작고, 그대로 먹으면 소화가 잘 안 되며, 맛도 없어 식품으로 개발되지 못하고 있다가 무균순수 배양으로 소화흡수율을 높인 건강보조식품과 유제품 등이 개발, 이용되고 있다.

 

클로렐라를 간접적으로 식품으로 이용하거나 다른 식품에 섞어 넣는 방안도 연구되어, 이를테면 젖산균 따위 미생물의 발육을 촉진시키는 데 이용하거나, 오염된 물을 정화하는 데 이용되기도 하며, 가축의 사료에 섞어 넣어 이용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클로렐라를 일본 ·타이완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여러 나라와 구미 각국에서 아동들의 학교 급식에 영양가를 높이기 위하여 클로렐라를 분말로 만들어 혼합하기도 하고 영양제 등의 원료로 이용되기도 하여 세계 각국에 연구소가 설립되어 여러 가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 자료 출처 : 네이버지식백과 클로렐라 (두산백과)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