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2014. 2. 20. 17:04

 

< 로얄제리의 특징 >

로얄제리는 왕유(王乳)라고도 한다. 꿀벌 중 일벌이 유충을 기르는 시기에만 타선(唾腺)이 포육선(哺育腺)으로 발달하여 분비되는 유상물질로서 일벌의 유충에게 4일간만 먹이고 주로 여왕벌을 기르기 위하여 저장된다. 이것을 먹은 여왕벌은 약 120만 개의 알을 낳고 일벌의 약 20배나 장수한다. 그러므로 로얄제리는 예로부터 불로장수, 정력의 묘약으로 알려져 있다.

로얄제리는 담황색의 버터 상태로 된 액체로 특이한 향기가 있으며, 공기에 접촉하면 유효성분이 변화하여 효능이 저하된다고 한다. 로얄제리의 성분으로는 단백질이 20∼30 %, 탄수화물 15 %, 지방 10∼15 %, 수분 50∼60 %를 함유하고, 그 밖에도 여러 종류의 비타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여왕벌의 유충을 기르는 왕대(王臺) 1개에 0.1∼0.5 g의 로열젤리가 저장되어 있다. 로얄제리는 강장 ·강정 ·영양제로, 피로 ·권태 ·쇠약 ·빈혈 ·체질개선 ·갱년기 장애 ·성기능부전 ·피부미용 ·노화방지 등에 애용된다.

 

자료출처: 네이버지식백과 로얄제리[ royal jelly ] (두산백과)

 

 

 

 


★성인병에 좋은 로얄제리의 효능 7가지!!!!

 

1. 고혈압, 저혈압,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에 좋은 로얄제리의 효능

로얄제리에는 혈류를 개선하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저혈압,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에 좋습니다.


2. 피부미용에 좋은 로얄제리의 효능

로얄제리에는 피부보호 비타민의 미용제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3. B형 간염에 좋은 로얄제리의 효능

로얄제리는 흡수성이 좋은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B(+)형 감염에 좋습니다.


4. 체력회복에 좋은 로얄제리의 효능

로얄제리는 수술후 환자의 체력을 회복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5. 피로회복에 좋은 로얄제리의 효능

로얄제리는 강력한 혈류증가작용이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해주어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6. 아토피에 좋은 로얄제리의 효능

로얄제리는 가려운과 탈피를 동반하는 아토피성 피부치료에 좋습니다.


7. 노화방지에 좋은 로얄제리의 효능

로얄제리에는 근육, 뼈, 치아 등을 젊게하며 노화를 방지하는 타액선 호르몬인 파로틴 유사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 로얄제리 복용법 >

로얄제리는 질병에 따라 그 복용법이 다릅니다.

당뇨병 환자의 로얄제리 복용법으로는 로얄제리 원액을 하루 두번 7g씩 정도 먹는법이 좋습니다.

폐암이나 각종 암의 환자들의 로얄제리 복용법으로는 아침, 점심, 잠자기 전에 로얄제리 원액과 벌꿀을 2:1로 섞어 각 1회씩 먹는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밖의 로얄제리 복용법으로는 고혈압이나 순환기장애가 있을 경우에도 로얄제리 원액과 벌꿀을 섞어 하루 2회 정도 복용합니다.

정력증강이나 만성피로, 신경쇠약 등의 경우에는 로얄제리 원액과 벌꿀을 동량으로 섞어 먹는 등 다양한 로얄제리 복용법이 있다고 합니다.

 

< 로얄제리 부작용>
로얄제리 뿐만 아니라 무엇이든 과다하면 해로운 법으로 로얄제리 역시 건강에는 무척이나 좋지만 지나치게 많이 복용하면 부작용으로 볼 수 있는 반응들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월결이 보인다거나 암내가 악화되는 경우, 또는 유방이 엉켜붙어 문제가 생긴다면 로얄제리 부작용을 우려하여 복용량을 줄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Posted by 미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