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2014. 3. 25. 19:57

 

 

 

<장어 란?>
기력이 약해지신다면 장어 한마리 어떠신지요? 아빠들 술안주로도 좋은 장어. 장어를 먹으면 힘이 불끈불끈 솟아난답니다. 허약체질에 좋은 정력보강제 장어를 소개합니다.
· 구입요령 : 장어는 등 빛깔이 회흑색, 다갈색, 진한 녹색인것이 특히 맛이 좋다. 장어 살이 미끈하고 눈이 투명한 것이 신선하다.
· 섭취방법 : 장어는 양념을 하여 구워먹거나 찜 또는 튀김으로 하여 먹는다. 장어를 덮밥으로 먹기도 하는데 여러 요리에 쓰인다. 장어 특유의 비린맛을 제거하기 위해 생강, 청주등을 많이 사용한다.
· 궁합음식정보 : 복숭아 (장어를 먹은 뒤에 후식으로 복숭아를 먹는 것은 삼가야 한다. 장어와 복숭아는 서로 상극으로서 설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 다이어트 : 장어는 지질 함량이 높아 섭취시 주의하는 것이 좋다.


- 자료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장어 (쿡쿡TV, 쿡쿡TV)

 

 

 

★정력향상에 좋은 장어의 효능 6가지~~!!!


1. 정력향상에 좋은 장어의 효능
장어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남성의 스태미너에 좋습니다.

 

2. 시력향상에 좋은 장어의 효능
장어에는 비타민A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시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3. 두뇌발달에 좋은 장어의 효능
장어의 지방에는 EPA, DHA, 레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뇌기능을 활성화시켜주어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4. 관절염에 좋은 장어의 효능
장어는 말초혈관을 강화시키는 작용이 있어 관절염 통증 완하에 좋습니다.

 

 

 

5. 성장발육에 좋은 장어의 효능
장어에는 비타민A, 칼슘,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발육에 좋습니다.

 

6. 피부미용에 좋은 장어의 효능
장어는 여성의 난소작용을 활발하게 해주어 주름방지와 피부탄력에 효능이 좋습니다.

 

 

< 장어의 영양성분 >

장어에는 지방분이 제일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기름기는 육류가 지니고 있는 것과는 전혀 다른 식물성 지방과 비슷한 성질을 띠고 있는 고급 불포화 지방산입니다. 또 장어에는 비타민A의 함량도 많기 때문에 비타민A가 가장 부족하기 쉬운 여름철에 장어가 추천되는 이유가 되었을 것입니다. 5~6년이 지난 장어의 경우에는 쇠고기보다 무려 1000배나 많은 양의 비타민A를 함유하고 있으며, 100g당 칼로리도 소고기의 갑절이나 되는 300칼로리의 열량을 냅니다. 장어는 그만큼 영양가가 높은 식품입니다.

 

< 장어의 이용방법 >

장어는 다른 생선과 같이 산성식품인데 등의 빛깔이 회흑색, 다갈색, 진한 녹색인 것이 맛이 좋습니다. 우리나라나 일본에서는 장어 구이를 많이 해서 먹는데, 중국에서는 산자현대의라는 요리 즉, 장어를 토막내고 기름으로 튀긴 마늘을 섞어 고아낸 요리로서 비린내도 없고 특유한 맛을 가지고 있어 자양 강장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Posted by 미담티